교육과정
장애학생의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본 역량을 갖추어서 직업안정을 도모
- 진로, 취업역량강화, 직무이해, 예절, 소통, 적응훈련 등
성인 발달장애학습자의 여가생활의 확대
- 예술활동 1인(人) 1기(伎) 프로그램 제공
- 음악, 미술, 연극, 무용, 스포츠, 놀이, 사회복지 프로그램으로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교육제공
생애주기별 신체활동 프로그램
- 마음껏 운동(작업)할 수 있는 장소나 인프라가 부족하여 건강관리에 취약한 발달장애 학습자에게 건강지원프로그램 제공
- 건강관리의 중요성 : 마음껏 운동(작업)할 수 있는 장소나 인프라가 부족하여 건강관리에 취약함으로 대학이 비장애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장애학생들의 접근성 제공
- 정서지원의 중요성 : 실기위주의 예술교육참여로 자기이해 및 자기표현을 할 수 있고 사회성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망수용능력을 향상 되도록 제공
- 체력 증진은 물론 지시 및 규칙따르기, 협동하기, 자기주장하기, 타인을 이해하기, 패배를 받아들이기 등의 다양한 사회성 기술향상 프로그램 제공
인터넷의 이해와 컴퓨터 사무기기 및 키오스크 등 지능정보제품에 대한 장애인 직업에 관한 접근성을 개선하여 직업환경에 적응시키기 위한 직업적응훈련 프로그램
- 디지털·미디어 접근성 훈련 등
예술교육 및 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
- 다양한 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 등으로 발달장애학습자의 심리적 안정과 자아존중감 향상프로그램 제공
성인 발달장애학생이 그 능력에 맞는 직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직업상담, 직업적성 검사 및 직업능력 평가